Diskeeper는 도스 시절부터 많이 사용한 노턴의 스피드디스크와 같은 기능을 가진 유틸리티로 하드디스크 분석과 디스크 조각 모음으로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특징 1.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프로그램이나 데이타의 조각난 파일들을 최대한 가까운 공간에 연결시켜서 하드디스크에서 읽어 들이는 속도를 최소로 해줍니다. 2. 워크스테이션 버전과 서버 버전으로 나뉘어져 있고 Microsoft Windows 2000에서 채용할만큼 안정성은 이미 검증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 사용설명 - 좌측의 주메뉴를 클릭하시면 사용할 수 있는 부메뉴가 풀다운 형식으로 나타나는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Set it And Forget it 메뉴 :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조각모음을 예약해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정할 수 있는 메뉴 볼륨 최적화 기능과 조각모음을 할 볼륨 선택 메뉴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 버전에서는 MFT및 페이징 파일이 조각난 경우 시스템에 시앙이 생기게 되는 이것을 미연에 방지해주는 FragShield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I/O Smart 기능및 File Performance Mode와 노트북 사용자를 위한 Power Saving Mode를 제공합니다.
- 빨간색이 많을 수로 조각난 부분이 많은 것이고 Defrag을 실행하고 나면 대부분이 파란부분으로 바뀌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보조프로그램의 시스템 항목에 있던 디스크 조각 모음이 Diskeeper로 변경이 됩니다.
▶ 제공버전 1. HOME : 512GB까지의 드라이브 조각 모음을 지원 2. Professional : WinXP/WinVISTA/Win7 x64 를 지원 4개의 논리 드라이브와 512GB 까지의 드라이브 조각 모음을 지원 3. Pro Premier : WinXP/WinVISTA/Win7 x64 버전을 지원 8개의 논리드라이브와 768GB 까지의 드라이브 조각 모음을 지원 4. Networks : 동일한 네트워크상에 있는 다른 컴퓨터에 Diskeeper Professional/Server Standard/Server EnterPrise 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조각모음을 실행할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제작사 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