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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플래시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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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Flash)는 매크로미디어(Macromedia) 회사에서 개발되어 최근 어도비 시스템스(Adobe Systems) 회사에서 인수하여 개발, 배포하고 있는 멀티미디어 개발 소프트웨어의 이름입니다. 1996년에 처음 소개된 이후 플래시는 애니메이션(animation)과 인터랙티브(interactive)한 웹 페이지 제작 분야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플래시 는 애니메이션, 광고, 다양한 웹페이지 구성요소 등을 제작하는데 널리 사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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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는 벡터(vector) 방식으로 그래픽을 처리하며 실시간 오디오, 비디오 스트리밍을 제공합니다. 또한 플래시 언어인 액션스크립트(action script)는 각종 소프트웨어 상품, 시스템 장치에서도 플래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는 웹 브라우저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모바일 휴대폰과 기타 전자 장치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어도비 플래시 프로페셔널 멀티미디어 구축 프로그램은 웹 애플리케이션, 게임, 영화, 모바일 휴대폰이나 다른 임베디드(embedded) 장치를 위한 콘텐츠 개발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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쇽 웨이브 플래시(ShockWave Flash) 무비라고 불려왔던 SWF 포맷은 .swf 파일 확장자를 갖고 독립적으로 플래시 플레이어에서만 재생되는 웹페이지 요소이며, Microsoft Wiondows에서 .exe 파일 확장자를 갖고 플래시 무비를 자체 실행하는 프로젝터로 통합됩니다. 플래시는 동영상 재생을 위한 FLV 파일을 불러올 수 있고 .swf 파일 안에서 동작이 되거나 VLC, QuickTime, Windows Media Player와 같은 FLV 재생기를 통해 재생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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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Adobe 인터페이스를 가진 Flash CS3가 출시되면서부터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Adobe Photoshop 및 Illustrator 파일을 플래시에서 불러올 수 있고 ActionScript 3.0 개발, 독립형 비디오 인코더 지원 등 디자인 성능이 유연해지고 비디오 툴도 더욱 정교해졌습니다. 특히 FLASH CS3에서 사용되는 언어인 AS3.0은 JAVA 기반의 언어를 채택하여 기존 2.0보다 빠른 속도와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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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플래시 사용법 강좌는 Flash CS3 PROFESSIONAL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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