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스마일 블록 배경 03 |
|
|
|
|
1. 배경그리기. Ellipse Tool로 원을 그립니다. |
2. 색이 자연스럽게 번지는 것을 표현하기 위해 Mesh tool을 선택하고 효과를 줄 부분을 클릭합니다. |
|
|
|
|
|
3. 효과를 줄 부분을 Direct Selection Tool로 선택하여 원하는 색을 넣어 줍니다. |
4. Rectangle Tool을 이용하여 면을 그린 후 복사하여 면들이 겹치게 합 니다. 이때 면을 선택한 상태에서 (Shift+Alt)를 누르면서 아래로 이동하 면 면이 복사되고, 뒤이어 (Ctrl+D)를 누르면 앞에서 했던 복사가 (Ctrl+ D)를 누른 만큼 반복됩니다. |
|
|
|
|
|
5. 겹쳐진 면에 Gradient를 이용하여 색을 넣어 주고, Screen을 적용합 니다. |
6. 일정 부분만 효과를 보여주기 위해 겹쳐진 면 위에 Ellipse Tool로 원 을 그립니다. |
|
|
|
|
|
7. 면과 원을 모두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Make Clipping Mas k를 클릭합니다. |
8. Align을 이용하여 3번과 7번의 결과물을 정렬합니다. |
|
|
|
|
|
9. 원을 그리고 Mesh를 넣은 후 원하는 색을 넣어줍니다. |
10. Multiply를 적용하여 8번과 합칩니다. |
|
|
|
|
|
11. 원을 그리고 Gradient를 이용하여 원하는 색을 넣어줍니다. |
12. Color Dodge를 적용하고 Opacity를 91%로 주어 10번과 합칩니다. |
|
|
|
|
|
13. Ellipse Tool로 원을 그립니다. |
14. Opacity를 50%로 주어 12번과 합칩니다. |
|
|
|
|
|
15. Ellipse Tool과 Rectangle Tool을 이용하여 원하는 모양을 그리고, Sh ape Modes에서 Add to Shape area를 눌러 나누어진 도형들을 하나로 합쳐 경계를 없앤다. |
16. 합쳐진 도형을 Gradient를 이용하여 원하는 색을 넣습니다. Multiply 를 적용하고 Opacity를 16%로 주어 14번과 합칩니다. |
|
|
|
|
|
17. 펜 툴을 이용하여 원하는 모양을 그립니다. |
18. Multiply를 적용하고 Opacity를 30%로 주어 16번과 합칩니다. |
|
|
|
|
|
19. 펜 툴을 이용하여 구슬을 연결하는 막대 모양을 그립니다. |
20. Gradient를 이용하여 원하는 색을 넣습니다. Multiply를 적용하고 Opacity를 70%로 줍니다. |
|
|
|
|
|
21. Knife Tool을 이용하여 면을 나눈다. |
22. 나눈 면을 Gradient를 이용하여 원하는 색을 넣고, Multiply를 적용 합니다. |
|
|
|
|
|
23. 면을 그린 후, Screen을 적용하고 Opacity를 30%로 줍니다. |
24. Mesh를 넣은 후, 원하는 색을 넣어줍니다. |
|
|
|
|
25. 20, 22, 24를 합쳐서 막대 모양을 만들고, Rotate 툴에서 Angle 30을 적 용하여 구슬을 연결할 수 있는 배열로 정렬합니다. |
|
|
|
|
26. 구슬 만들기. 원을 그린 후 Gradient를 이용하여 원하는 색을 넣 습니다. (원1) |
27. 효과를 주기 위한 원을 하나 더 그립니다. Mesh tool을 선택하고 효 과를 줄 부분을 클릭합니다. |
|
|
|
|
|
28. 효과를 줄 부분을 Direct Selection Tool로 선택하여 원하는 색을 넣고, Multiply를 적용합니다. (원2) |
29. (원1)과 (원2)를 Align을 이용하여 합칩니다. |
|
|
|
|
|
30. 원을 그린 후, Mesh tool을 선택하고 효과를 줄 부분을 클릭합니다. |
31. 효과를 줄 부분을 Direct Selection Tool로 선택하여 원하는 색을 넣 고, Screen을 적용합니다. (원3) |
|
|
|
|
|
32. 원을 그리고 Mesh tool을 선택하여 효과를 줄 부분을 클릭합니다. |
33. 원하는 색을 넣고, Multiply를 적용합니다. (원4) |
|
|
|
|
|
34. 원을 그리고 Mesh tool을 선택하여 효과를 줄 부분을 클릭합니다. |
35. 원하는 색을 넣은 후, Color Burn을 적용하고 Opacity를 70%로 줍니 다. (원4) |
|
|
|
|
|
36. 원을 그리고 Mesh tool을 선택하여 효과를 줄 부분을 클릭합니다. |
37. 원하는 색을 넣은 후, Screen을 적용하고 Opacity를 76%로 줍니다. (원5) |
|
|
|
|
|
38. 29에서 만든 구슬에 (원 3, 4, 5, 6)을 합쳐 하나로 만듭니다. |
39. 구슬에 효과를 주기 위해 두개의 원을 그려 겹친 후, Pathfinder를 이 용하여 자릅니다. (효과1, 효과2, 효과3) |
|
|
|
|
|
40. 자른 (효과1)에 Mesh를 주어 색을 넣은 후, Multiply를 적용합니다. |
41. (효과2)에 Mesh를 주어 색을 넣은 후, Color Dodge를 적용합니다. |
|
|
|
|
|
42. (효과3)에 Gradient를 이용하여 색을 넣어 색을 넣은 후, Multiply를 적용합니다. |
43. 펜 툴을 이용해 (효과4)를 그립니다. Mesh를 주어 색을 넣은 후, Color Dodge를 적용하고 Opacity를 30%로 줍니다. |
|
|
|
|
|
44. 펜 툴을 이용해 (효과5)를 그립니다. Mesh를 주어 색을 넣은 후, Screen을 적용합니다. |
45. 38번과 (효과 1, 2, 3, 4, 5)를 합칩니다. |
|
|
|
|
|
46. 원을 그린 후, Gradient를 이용하여 원하는 색을 넣고 Multiply를 적 용합니다. (원1) |
47. 원을 그리고 Mesh를 주어 색을 넣은 후, Multiply를 적용하고 Opaci ty를 51%로 줍니다. (원2) |
|
|
|
|
|
48. 원을 그리고 Knife Tool을 이용하여 면을 나눈다. |
49. Mesh를 주어 색을 넣은 후, Multiply를 적용하고 Opacity를 70%로 줍 니다. (원3) |
|
|
|
|
|
50. 구슬에 효과를 주기 위해 두 개의 원을 그려 겹친 후, Pathfinder를 이용하여 자릅니다. (효과1, 효과2) |
51. (효과1)에 Gradient를 이용하여 원하는 색을 넣은 후, Darken을 적용 합니다. |
|
|
|
|
|
52. (효과2)에 Gradient를 이용하여 원하는 색을 넣은 후, Multiply를 적 용합니다. |
53. (원 1, 2, 3)과 (효과 1, 2)를 합칩니다. |
|
|
|
|
|
54. 원을 그리고 Knife Tool을 이용하여 면을 나눈다. (효과3, 효과4, 효 과5, 효과6) |
55. 효과3, 4를 선택하여 Mesh를 주어 색을 넣은 후, Screen을 적 용합니다. |
|
|
|
|
|
56. 효과5를 선택하여 Mesh를 주어 색을 넣은 후, Screen을 적용 합니다. |
57. 효과6을 선택하여 Mesh를 주어 색을 넣은 후, Color Dodge를 적용합니다. |
|
|
|
|
|
58. 53과 (효과 3, 4, 5, 6)을 합칩니다. |
59. 원을 그리고 Knife Tool을 이용하여 면을 나눈다. (효과7, 효과8, 효과9) |
|
|
|
|
|
60. 효과7을 선택하여 Mesh를 주어 색을 넣은 후, Color Dodge를 적용 하고 Opacity를 각각 30%, 40%, 70%로 줍니다. |
61. 효과8을 선택하여 Mesh를 주어 색을 넣은 후, Color Dodge를 적용 하고 Opacity를 각각 100%,70%로 줍니다. |
|
|
|
|
|
62. 효과9를 선택하여 Mesh를 주어 색을 넣은 후, Color Dodge를 적용 하고 Opacity를 각각 100%, 50%로 줍니다. |
63. 58과 (효과 7, 8, 9)를 합칩니다. |
|
> |
|
|
|
64. 45와 63을 합칩니다. |
65. 25와 64를 합쳐 막대로 이어진 구슬을 만듭니다. |
|
|
66. 배경과 구슬을 합쳐 완성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