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 No.1 (주)아사달 디자인센터
내정보 SI 도메인 호스팅 디자인몰 솔루션몰 홈페이지몰 모바일 디자인센터 게임 고객지원
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내역
트렌드뷰 웹강좌 자료실
배경이미지
베스트 키워드
주간 월간 연간
검색  상세검색
이벤트 디자이너를 위한 디자인 세상 아사달이 만들어갑니다.
디자인센터 보유 현황 오늘어제이번달지난달누적
웹기획
HTML 사용법
포토샵 사용법
일러스트 사용법
플래시 사용법
일러스트 만들기
  - 디자인 기초 이론
  - 디자인 3요소
  - 아이콘 만들기 1
  - 아이콘 만들기 2
  - 배경 만들기 1
  - 배경 만들기 2
  - 인물 만들기
  - TIP
일러스트 배경 만들기
일러스트 아이콘 만들기
일러스트 그래픽 만들기
편집사진 만들기
배경 편집사진 만들기
사물 편집사진 만들기
플래시 모션 만들기
플래시 스크립트 만들기
웹구성 요소 만들기
웹 페이지 만들기
비즈니스 홈페이지 만들기
생활 홈페이지 만들기
쇼핑몰 홈페이지 만들기
디자인 기초 이론
Home > 디자인 센터 > 웹강좌 > 일러스트 만들기 > 디자인 기초 이론
빛과 그림자 소실점 색감에 대한 이해 상황에 따른 툴(효과) 사용법 레이아웃 구성 방법
타이포그래피 신문, TV 등 광고 매체를 통한 아이디어 응용 방법

(2) 소실점 : 시점(눈높이)에 따른 입체적인 사물 표현 방법

- 시점이 사물보다 아래에 있는 경우로 사물의 아랫면이 보이게 된다. 보통 공중에 떠있는 형태의 사물을 표현할 때 사용되는 시점이다.

- 시점이 사물과 동일한 위치에 있는 경우로 주제가 되는 사물을 부각 시키거나 눈높이보다 큰 사물을 표현할 때 사용되는 시점이다.

- 시점이 사물보다 위에 있는 경우로 사물을 안정적인 형태로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시점이다.

- 3소점 투시도를 사용하면 1, 2점 투시도보다 강렬하여 생동감 있는 느낌을 준다.
3소점 투시도를 사용하여 적절한 색상과 명암이 잘 표현된다면 3D 효과처럼 사실적인 표현을 가능하게 한다.

- 그림자 방향의 이해 -

<1번 그림>
- 그림에서 빛이 화살표 방향으로 들어왔을 경우 빛이 들어오는 방향에 대해 책, 건물 등에 생기는 그림자의 방향이 모두 일정하다. 그림에서 점선으로 표시된 부분을 보면 단순히 어두운 부분에 그림자만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빛의 방향에 따라서 그 물체가 바닥에 비춰지는 그림자의 방향들 모두가 일정하게 표현되어 있다.

<2번 그림>
- 1번 그림과 비교했을 때 큰 차이는 느낄 수 없다. 하지만 책, 건물 등에 생기는 그림자의 방향이 전부 다르게되어 있다. 빛이 여러 방향에서 비춰지기 때문에 그림자 또한 일정하게 표현되지 않는다. 그림자의 방향이 전부다르기 때문에 전체적인 그림의 구도가 어색해지고 안정적으로 보이지 않게 된다.

하단 메뉴 배경 이미지
하단 메뉴 배경 이미지 회사소개 사진모음 협력사 오시는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전화상담안내 게시판문의 한국어 라인 이미지 中文 라인 이미지 日本語 라인 이미지 해시넷 라인 이미지 타고 라인 이미지 사이트맵 하단 메뉴 배경 이미지
하단 메뉴 배경 이미지
하단 메뉴 배경 이미지 사이트명 : 아사달닷컴 | 회사명 : (주)아사달 | 대표이사 : 서창녕 | 대표전화 : 1544-8442 | 팩스번호 : 02-2026-2008
사업자등록번호 : 206-81-24351 | 법인등록번호 : 110111-1940504 | 통신판매업신고 : 제18-890호 | 벤처확인번호 : 051134532200563
(우편번호 : 08507)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8층 (주)아사달
(우편번호 : 153-786)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71-28번지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8층 (주)아사달
Copyright ⓒ asadal.com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익스플로어 구글 크롬 모질라 파이어폭스
애플 사파리 오페라 넷스케이프
맨위로   접속통계
디지털콘텐츠 No.1 (주)아사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