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끌림 그래프 아이콘 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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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에 활용성이 높은 그래프 형식의 아이콘이며, 깔끔하고 심플하면서도 단조롭지 않도록 기본 입체형을 응용하여 차분하고 안정감 있는 느낌을 표현하 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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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툴박스에서 사각형툴을 선택한 후 캔버스에서 마우스 왼쪽을 클릭 한 채 원하는 크기만큼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사각형을 그려줍니다. |
2. 사각형을 선택한 후 Gradation을 적용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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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펜 툴을 클릭한 상태로 있으면 오른쪽에 4가지의 펜 메뉴가 생성됩니 다. 정점 추가툴을 선택한 후 사각형 아랫면에 클릭하여 포인트 점을 추 가합니다. |
4. 방향점 변환툴을 선택하고 추가된 포인트 점을 클릭한 상태로 마우스 를 드래그하면 곡선을 만들 수 있는 안내선이 생성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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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안내선이 생성되었으면 직접 선택툴을 선택한 후 추가된 포인트 점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곡선을 만들어 줍니다. 곡선은 양쪽 안내선을 늘 리고 줄여 다듬어 자연스럽게 만들어 줍니다. |
6. 원형툴로 타원형을 만들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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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원을 이동하여 만들어진 사각형 위에 붙입니다. 크기를 조절할 때 Shift 를 동시에 누르면서 조절하면 타원형의 비율이 일정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
8. 6단계에서 만든 타원을 클릭한 후 Ctrl+Alt를 누르면서 아래 방향으로 드 래그하면 같은 형태의 타원이 복사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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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만들어진 두 개의 원형을 선택한 후 패스파인더 팔레트에서 Divide를 적 용하면 겹쳐진 부분이 나눠집니다. |
10.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원기둥 표현을 위해 잘라 놓은 모양을 모서리 부 분에 겹친 후 투명도를 30%를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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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입체감을 더하기 위해 원기둥 윗면의 타원보다 조금 작은 타원형을 그 려 Screen 효과와 투명도를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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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원기둥을 복사한 후 칼툴을 선택하여 윗부분은 삭제하고 아래 부분을 남깁니다. |
13. 칼툴로 자른 도형에 색을 채운 후 원기둥에 겹쳐 Multiply 효과를 주어 무게감을 더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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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자연스러운 그림자 효과를 주기 위해 타원형을 그린 후 Blur를 선택하 여 자연스러운 퍼짐 효과를 줍니다. |
15. 사각형을 그린 후 직접 선택툴로 상단의 두 점만 선택한 후 기울입니 다. Gradation을 주고 원기둥 뒤에 배치하면 그림자가 표현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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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직접 선택툴로 원기둥의 윗부분만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위 아래로 이동하며 길이를 조정해 줍니다. |
17. 만들어진 원기둥에 그라디언트를 이용해 다양한 색상을 넣어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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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사각형을 그린 후 기울기를 주고 Gradation을 적용합니다. |
19. 테이블 옆면에 들어갈 긴 사각형을 그린 후 기울기를 주고 Gradation을 적용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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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윗면도 같은 방법으로 긴 사각형을 그리고 기울기를 주고 Gradation을 적용합니다. |
21. 만들어진 오브젝트들을 조합하여 하나의 직육면체의 테이블을 만듭 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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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만들어진 테이블의 모서리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위해 펜툴을 사용 하여 모서리 부분에 얇은 면을 그려줍니다. |
23 만들어진 모서리 면에 흰색을 넣고 투명도를 주어 부드럽게 만들어 줍 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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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모서리를 좀 더 부각시키기 위해 펜툴로 부각하고자하는 모서리의 면 적만큼 면을 만들어 줍니다. Screen 효과를 준 후 너무 튀지 않도록 약간 의 투명도를 주어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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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만들어진 그림자 면에 자연스러운 그림자 효과를 주기 위해 Blur 효과 를 줍니다. |
26. Blur 효과를 준 그림자 오브젝트를 테이블 밑으로 배치하여 테이블을 완성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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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 펜툴을 사용하여 레드카펫의 기본적인 형태를 잡아 그려 줍니다. |
28. 만들어진 기본 형태에 Gradation을 준 후 그레이디언트 팔레트에서 색 의 간격을 조절하여 입체감 있게 표현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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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 입체감을 주기 위해 옆면을 펜툴로 그립니다.만들어진 옆면에 Gra dation을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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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 만들어진 옆면을 복사한 후 옆면과 기본형태 중간에 배치하여 스크린 효과와 투명도를 주어 좀 더 부드럽게 넘어가는 경계면을 만들어 줍니다. |
31. 기본 형태를 복사하여 그림자 면을 만들고 그림자 면에 자연스러운 그 림자 효과를 주기 위해 Blur 효과를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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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 문자툴을 선택하여 원하는 텍스트를 써 줍니다. 텍스트의 원하는 서체 와 크기를 맞춥니다. |
33. 텍스트를 선택한 후 면으로 바꿔 줍니다. 면이 된 후에는 서체를 변경 할 수 없기 때문에 최종 결정 후에 적용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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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 기울기툴을 선택한 후 마우스로 조절하여 원하는 각도로 기울기를 줍 니다. |
35. 금속 재질의 느낌이 나도록 Gradation을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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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 사각형툴을 사용하여 두 개의 크고 작은 정사각형을 그립니다. |
37. 만들어진 두 개의 정사각형을 정렬 메뉴를 사용하여 가운데 세로 정 렬 후 가운데 가로 정렬을 하여 중심을 맞춥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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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정렬을 맞춘 정사각형을 패스파인더 메뉴에서 아래와 같은 모양을 선 택하여 클릭하면 겹쳐진 이미지가 삭제되어 뚫린 사각형이 만들어집니다. |
39. 메뉴에서 선툴을 선택한 후 마우스를 원하는 길이로 이동하여 선을 만 들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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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그려진 라인을 선택한 후 Stroke 팔레트에서 선의 두께를 지정합니다. |
41. 둥근 사각형툴로 네모를 그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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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 자유변형툴을 선택한 후 Ctrl을 클릭한 상태에서 모양을 변형합니다. |
43. 말풍선의 꼬리는 펜툴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그려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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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각각의 오브젝트를 다음과 같이 배치한 후 패스파인더 팔레트에서 다 음과 같은 메뉴를 클릭하여 두 개의 면을 합쳐 줍니다. |
45. 만들어진 말풍선에 그레이디언트를 적용합니다. 말풍선은 글자를 받 쳐 주는 역할임으로 은은한 색상을 넣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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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 말풍선 오브젝트를 두 개 복사합니다. 복사한 두 개의 오브젝트는 잘 라서 부분적인 입체 표현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
47. 복사한 두 개의 오브젝트 중 하나를 도구에서 칼툴을 선택하여 잘라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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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잘라진 오브젝트를 말풍선 윗면과 양 옆면에 배치하고 Gradation 색상 을 준 후 Multiply 효과를 사용하여 부분 입체 효과를 줍니다. |
49. 문자툴로 말풍선 위에 텍스트를 써 준 후 면으로 변경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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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 완성된 오브젝트를 잘 조합하면 왼쪽의 그래프가 완성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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