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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메뉴는 선택된 오브젝트의 패스(Path)를 각 세부 메뉴에 따라 패스의 성향 및 외형 등을 다양하게 변형하거나 조절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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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Join : 서로 연결되지 않은 양끝의 점을 자동으로 연결시켜 줍니다. 단축키는 +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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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되기 전의 점> <Join 명령 후 연결된 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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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Average : 선택된 점들을 평균점으로 연결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대화상자 내의 ‘Horizontal(수평), Vertical(수직), Both(양쪽)’을 지정하고 명령을 실행시키면 수직, 수평, 중앙의 하나의 점에 정점들이 모이게 됩니다. 단축키는 ++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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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이미지> <Horizontal 명령> <변환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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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이미지> <Vertical 명령> <변환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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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이미지> <Both 명령> <변환이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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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Outline Stroke : 선을 면으로 바꾸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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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 Stroke 10pt 선을 Fill 10pt 면으로 변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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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Offset Path : 패스(Path)를 수치만큼 이동(확대/축소)해서 복사하는 기능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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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ffset : 이동(확대/축소)하는 간격을 지정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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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ins : 모서리의 형태를 지정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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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ter limit : 모서리의 각도 한계를 지정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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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이미지> <Miter 변형> <Round 변형> <Bevel 변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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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 Offset Path 대화창의 Joins를 ‘Miter, Round, Bevel’에 따라 지정하여 변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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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Simplify : 선택된 패스(Path)에 수치를 입력하여 보다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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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mplify Path : 기준점을 추가하거나 모서리의 부드러운 정도를 조절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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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tions : 패스(Path) 연결 형식을 직선으로 지정하거나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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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Add Anchor Points : 두 정점 사이에 균일하게 정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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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Remove Anchor Points : 선택된 정점을 삭제시켜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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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Divide Objects Below : 자르는 기능을 하며 선택된 오브젝트가 칼이 되고 겹쳐진 오브젝트는 잘리는 기능을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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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Spilt Into Grid : 선택한 오브젝트를 가로(Row), 세로(Columm) 방향으로 나누어 주는 기능을 합니다. 모든 도형은 사각 형태로 바뀌며 크기, 여백 등이 조절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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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Clean Up : 작업 중 필요 없는 정점이나 패스(Path), 오브젝트(Object), 서체(Text) 등을 한꺼번에 지울 때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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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메뉴는 선택된 두 개 이상의 오브젝트를 서로 섞는 블렌드(Blend) 효과를 주거나 해제하고, 블렌드(Blend) 옵션을 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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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ake : 선택된 오브젝트에 블렌드(Blend) 효과를 실행시킵니다. 오브젝트의 형태는 서로 달라도 블렌드(Blend) 효과는 적용됩니다. 단축키는 ++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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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개의 오브젝트 선택> <Blend→Make 명령 후 블렌드 효과적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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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Release : 블렌드(Blend) 효과를 없애 줍니다. 단축키는 +++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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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Blend Option : 블렌드(Blend) 효과에 대한 다양한 추가 사항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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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ing : Spacing에서는 블렌드(Blend)의 속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smooth color, specified steps, specified distance 세 가지가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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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ing 수치 : 입력한 수치만큼 블렌드(Blend)의 간격 및 개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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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ientation : 블렌드(Blend)의 기울기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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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pand : 블렌드(Blend) 효과가 주어진 오브젝트를 각각의 오브젝트로 분할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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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Replace Spine : 블렌드(Blend)가 적용된 오브젝트의 패스(Path) 방향을 다른 형태로 만들어 주는 기능을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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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드 오브젝트와 별도의 라인 선택> <Replace Spine 명령 후 라인을 따라 블렌드 변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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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Reverse Spine : 블렌드(Blend) 효과가 주어진 오브젝트의 위치를 서로 반전시켜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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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Reverse Spine 명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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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Reverse Front to Back : 블렌드(Blend) 효과가 주어진 오브젝트의 아래와 위의 배열을 서로 바뀌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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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Reverse Front to Back 명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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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메뉴는 선택된 오브젝트를 특정 오브젝트에 집어넣어서 보다 자유롭게 형태를 변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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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ake with Warp : Style에서 지정된 모양을 선택 후 오브젝트를 다양하게 변형할 수 있는 대화창이 나타납니다. 단축키는 +++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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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yle : 총 15가지의 형태를 지정해서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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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c |
오브젝트를 부채꼴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
Arc Lower |
오브젝트 하단부를 원호로 만들어 줍니다. |
Arc Upper |
오브젝트 상단부를 원호로 만들어 줍니다. |
Arch |
오브젝트를 아치형태로 만들어 줍니다. |
Bulge |
위, 아래를 원호로 만들어 줍니다. |
Shell Lower |
오브젝트 하단부를 펼쳐진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
Shell Upper |
오브젝트 상단부를 펼쳐진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
Flag |
오브젝트를 깃발이 휘날리는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
Wave |
오브젝트 이미지에 굴곡을 만들어 줍니다. |
Fish |
오브젝트를 물고기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
Rise |
오브젝트의 한쪽 부분이 떠오르는 모양으로 변형됩니다. |
Fisheye |
오브젝트의 중심부를 볼록하거나 오목하게 만들어 줍니다. |
Inflate |
오브젝트를 팽창시켜 줍니다. |
Squeeze |
오브젝트를 수축시켜 줍니다. |
Twist |
오브젝트를 꼬아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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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점 지정 : 지정된 Style을 수평 또는 수직을 기준점으로 적용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 Horizontal:수평 / Vertical:수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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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nd : 오브젝트의 휨 정도를 -100 ~ +100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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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tortion : Style에서 변형된 오브젝트를 다시 한 번 수평, 수직으로 입력한 수치만큼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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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Make with Mesh : Object → Create Gradient Mesh를 실행할 때와 마찬가지로 메시 라인(Mesh Line)을 만들어 줍니다. 만들어진 메시 포인트(Mesh Point)를 움직여 이미지의 모양을 변형시킬 수 있으며 메시 툴(Mesh Tool)로 메시 라인(Mesh Line)을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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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Make with Top Object : 최상위에 있는 오브젝트에 현재 선택한 오브젝트를 집어넣어 이미지를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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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다른 두 개의 오브젝트> <오브젝트를 겹침> <최상위 오브젝트로 들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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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Release : Envelope Distort에서 적용한 효과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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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nvelope Options : Envelope Distort를 적용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보여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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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sters : 일러스트레이터로 불러온 비트맵 이미지에 대한 옵션을 설정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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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ti-Alias : 비트맵 이미지의 외곽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Preserve Shape Using : 비트맵 이미지의 가장자리 부분의 상태를 지정합니다. Clipping Mask : 가장자리 부분을 흰색으로 만들어 줍니다. Transparency : 가장자리 부분을 투명하게 만들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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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delity : 외곽의 형태에 대한 정확도를 0~100까지 수치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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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tort Appearance/Distort Linear Gradients/Distort Pattern Fil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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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tort Appearance : ‘Style’이 적용된 오브젝트를 변형되는 모양에 따라 ‘Style’의 모양도 따라서 변형되게 만들어 줍니다.
Distort Linear Gradients : ‘Linear Gradient’가 적용된 오브젝트를 변형되는 모양에 따라 함께 변형되게 만들어 줍니다.
Distort Pattern Fills : 패턴이 적용된 오브젝트를 변형되는 모양에 따라 패턴도 함께 변형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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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pand : Envelope Distort를 통해서 변형된 이미지를 각각의 이미지로 분리시켜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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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dit Contents: Envelope Distort가 적용된 이미지의 원본은 수정할 수가 없습니다. 이때 Edit Contents를 이용하면 원본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 입니다. |